재직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받는 방법 정리

재직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이직이나 금융 서비스, 신용카드 발급 등 여러 가지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재직증명서는 보통 재직 중인 직장이나 전 직장에 요청해서 발급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재직중이던 회사가 폐업하거나 특정 사유로 인해 직장에서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 사실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 가능합니다. 보통 회사라면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직장인들의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

국민연금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개인 인증 후, 간단하게 재직증명서 효력을 갖는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하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재직증명서 발급을 대신할 수 있는 국민연금가입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② 홈페이지 메인 하단에 ‘개인 서비스’ 항목에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인증이 필요한데 간편 인증 및 sns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합니다.

④ 개인인증 로그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모두 동의함으로 체크하고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발급받고자 하는 재직증명서의 국문/영문을 선택합니다. 영문 재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영문 탭을 선택하고 업장 선택 시 체크박스로 선택하고 상단 ‘SEARCH’ 버튼을 누르시면 선택한 사업장의 사업장 명칭 변경 내역만 조회됩니다.

⑥ 국문을 선택한 경우, 아래와 같이 재직했던 회사의 국민연금 가입내역 리스트가 출력되고, 전체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사업장만 선택해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⑦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한 국민연금가입내력은 프린터, 팩스, 전자증명서 형태로 발급(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한 국민연금가입내역서 한글/영문으로 출력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 직장이나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발급 요청하기 어려운 경우,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