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텍스 미수령 국세환급금 신청 조회 방법

국세환급금 신청 조회 수령하는 방법

TV나 방송을 통해서 찾아 가지 않은 국세 환급금이 1,000억원이 넘는다는 기사를 접해 보셨을 겁니다. 세금을 납부하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대상인데 혹시 나도 몰랐던 국세환급금은 없는지 조회하고 있다면 바로 신청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국세환급금 이란 무엇인가?

국세환급금은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을 이중납부 하거나 본인이 내야하는 세금보다 더 많은 세금을 냈을 때 발생하는 차액을 다시 돌려받는 제도입니다. 국제 환급금은 5년이내 신청하고 찾아 가지 않는 경우 소멸되기 때문에 빨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세환급금 조회

국세환급금 조회하기

정부 24 국세환급금 찾기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간편 인증으로 비회원도 무료로 국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통합조회를 이용하여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미환급금이 확인되면 환급신청을 이용하여 일괄 신청 및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환급금 신청 방법

국세환급금은 3가지 방법으로 조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세정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하고 바로 신청하거나, 모바일 손택스 앱을 설치해서 조회 신청 하거나,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조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

pC 홈페이지 신청 조회 수령

국세환급금 조회
①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② 상단의 조회/발급 클릭
③ 국세환급금 상세조회

모바일 손택스 신청 조회 수령

모바일 앱 손택스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개인 인증절차를 거치고 국세환급금 조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앱 우측 상단 삼선 메뉴 선택
② 조회/발급 메뉴 선택
③ 하단 국세환급금 찾기 선택
④ 주민등록번호 / 성명 입력 후 조회
안드로이드 폰 손택스 다운로드아이폰 손택스 다운로드

우체국 방문 신청 조회 수령

인근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국세환급금을 수령하는 경우 우편으로국세환급금 통지서를 먼저 수령하고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해서 조회 신청 수령 가능합니다.

우체국 수령시 구비서류

국세환급금통지서, 본인 또는 대리인 방문시 신분증 원본이 필요하고 법인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 서류 지참

도움되는 추가 정보들

📌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10만원 신청하기

📌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자격 신청 최저 금리 한도 100만원

📌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신청 바로가기

📌 생계급여 신청대상 및 지원금액 지급일 알아보기

📌 2023년 디딤돌대출 신청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