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약국 찾기 24시간 운영하는 곳(검색 바로가기)


휴일 약국 찾기 24시간 운영하는 곳

주말이나 휴일이 공유일에 갑작스럽게 약국을 찾을 때,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일반 편의점에서도 간단한 상비 의약품은 판매하지만, 처방전이 필요하거나 일반적인 의약품이 아닌 경우는 약국을 이용해야 하는데 평일이 아닌 주말이나 휴일 늦은 심야시간에는 어떻게 할까요?

이럴때를 위해서 대한약사회 지난 2022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심야약국(휴일지킴이약국)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휴일 약국 찾기
지역별 휴일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은 심야 및 공휴일 등 취약 시간대에 국민들의 의약품 구매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으로 알아두면 매우 유용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24시간 운영)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https://www.pharm114.or.kr/main.asp)를 이용하면 ‘휴일’이나 ‘공휴일’ 심야시간에 운영하는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공식 홈페이지
휴일지킴이 공식 홈페이지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주말, 휴일, 연중무휴, 심야시간에 운영하는 약국을 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에 매우 유용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약국 명칠 별 운영시간

  • 휴일지킴이약국 :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에 운영하는 약국
  • 연중무휴약국 : 1년 365일 휴일 없이 운영하는 약국
  • 심야약국 : 심야시간대(저녁 10시 이후) 운영하는 약국
구매 가능 의약품의약품 복용방법 ▶외용약 사용법 ▶

휴일/공유일/심야약국 찾는 방법 ↓↓↓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휴일, 공휴일, 심야시간대별로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휴일 약국 찾기
휴일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날짜, 시간,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휴일에 운영하는 약국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약국 찾기

연중무휴약국 검색 기능을 통해서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1년 365일 휴일 없이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심야약국 찾기

심야약국 메뉴를 통해서 검색하려는 지역을 검색하면 심야시간대(저녁 10시 이후) 운영하는 약국을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심야약국 운영시간은 평일, 공휴일 포함해서 매일 22시~익일 1시까지 운영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지도검색’ 서비스

휴일지킴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지도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마우스 클릭만으로 휴일/공휴일/심야시간에 운영하는 약국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휴일 약국 찾기 지도 서비스
휴일 약국 찾기 지도 서비스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모든 약국 리스트가 표시되는데 운영시간, 구분, 지도보기를 통해서 약국정보를 확인하고 방문 하시면 되는데 방문전에 반드시 운영여부를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주말이나 휴일, 공휴일에 운영하는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