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FREE DOS 형태로 PC나 노트북을 구입해서 윈도우10 설치가 필요하거나 오랫기간 동안 사용하다 보니 속도가 너무 느려져 재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에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방법과 USB메모리 카드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까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윈도우10 다운로드 설치를 위해 아래 2가지는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 8GB 이상 USB메모리카드
  •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

Windows10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윈도우10 설치를 위해서는 우선 미리 준비한 USB 플래시 메모리 카드에 WINDOWS10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재설치를 하는 경우, 그동안 사용하시던 PC나 노트북에서 진행하시면 되고, 새로운 PC에 설치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미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접속되면 스크롤을 살짝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고 바로 설치합니다.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에 동의(A)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




3. 미리 준비된 USB 메모리카드를 PC나 노트북에 꼽고 다른 PC용 설치 미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윈도우 언어 선택 항목은 별도로 선택할 필요 없고, 바로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5.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6. USB 플래시 메모리 카드가 PC나 노트북에 정상적으로 꼽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이동식 드라이브가 나타나고 그 드라이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만약 드라이브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USB 메모리 카드를 뽑았다가 다시 꼽거나 F5키를 눌러서 새로고침 해줍니다.




7. USB 메모리 카드에 윈도우10 설치 미디어 파일들이 복사 되는데 완료될 때까지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미디어 만들기




8. 설치 미디어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마침을 눌러주면 새로운 윈도우10 설치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무료 다운로드 완료




9. USB 플래시 메모리 카드 드라이브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이 복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필요 파일




윈도우10 설치 따라하기

위에서 윈도우10 설치에 필요한 미디어(USB)가 만들어졌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1. USB 플래시 메모리 카드를 설치할 PC나 노트북에 꼽고 부팅을 합니다. 만약 해당 PC에 재설치 하는 거라면 그냥 부팅만 하면 됩니다.

2. 보통은 USB 메모리 카드를 꼽고 부팅 시 자동으로 메모리를 읽고 설치가 진행되는데 만약 not operating system 메시지가 나온다면 USB 카드를 인식하지 못한 것이니 아래 제조사별 CMOS 모드 진입 단축키를 확인해서 시모스 모드로 들어가서 부팅 순서를 변경해 줍니다.

USB 메모리 카드를 1번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정상적으로 USB 부팅이 된 것이니 안내에 따라 OS를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USB 부팅후 윈도우10 설치 시작



이상으로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USB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서 OS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윈도우10 설치는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위 순서대로만 따라 하시면 큰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반드시 보안 업데이트는 모두 하시고 사용하시기 권장드립니다.

함께보면 도움되는 윈도우10 꿀팁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강력한 고클린 이용해서 속도 빠르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