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환율계산기 실시간 환율조회 환전 싸게하는 방법

달러 환율계산기 실시간 환율조회 환전 싸게하는 방법 정리

여름휴가 계획 세우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여행 환전에 필요한 달러 환율계산기 이용 실시간 환율조회 방법과 싸게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을 계획하시다 보면, 항공권과 숙박이외에 현지에서 사용하게될 환전도 매우 중요한 항목중에 한가지 입니다. 작게는 보통 500달러부터 몇만 달러까지 환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에 대한 비용도 잘 고민하셔야 합니다.

환전 싸게 하는 방법

환전을 싸게하는 방법은 무엇일가요?

일반적으로 환전을 가장 싸게하는 방법은 환율이 가장 쌀때 하는게 정답입니다. 환율은 매일 실시간으로 바뀌기 때문에 국제정세를 읽는 눈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이런 원론적인 이야기는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보켠적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은 보통 공항보다는 시내 환전소를 통하는게 좀더 저렴하고,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각 은행별로 우수고객에게는 우대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값에 환전할 수 있습니다. 주요 통화(USD, JPY, EUR)의 경우 90%~100% 까지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사별 고시환율 확인하기

고시환율이란 국제 시장 환율을 참고로 은행별로 정하는 환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은행별로 고시환율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환전하기 전에 은행별 고시환율 비교는 필수 입니다.

은행별 고시환율 확인
KB 국민은행 환율기업은행 환율농협 환율
우리은행 환율신한은행 환율하나은행 환율

각 금융사 고시환률 정보에서 매매기준율을 확인하시면 실제로 환전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환전 수수료까지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환율 조회 방법 바로확인

금융사 이외에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도 실시간 환율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두 환율 모두 하나은행이나 신한은행에서 환율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실시간 환율 정보다음 실시간 환율 정보

환전 가장 저렴하게 방법

일반적이진 않지만, 주요화폐(달러, 엔화, 유로화, 폐소, 위안화)로 환전을 하려면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하고 현지에서 직접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방법이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은 환전소마다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하고 실시간 환전 수수료를 계산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적인 환전소인 ‘머니박스’의 경우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환전 수수료를 미리 계산할 수 있습니다.

머니박스 환전소 인터넷 홈페이지

환전 저렴하게 하는 방법 5가지

1. 주거래 은행 환전하기

환전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은행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보통 주거래 은행에서 은행 실적에 따라서 환전 우대율을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종 환율 우대 쿠폰도 종종 제공하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인터넷 뱅킹 & 모바일 앱 환전

요즘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은행 어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주거래 은행의 어플을 이용하면 더 싸게 환전을 할 수 있고, 많은 은행의 경우 인터넷 또는 앱으로 환전할 때의 환전 우대율이 방문시의 우대율보다 더 높습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폰뱅킹으로 환전을 신청하고 가까운 은행이나 공항 등 원하는 수령점을 지정해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인터넷 환전 수수료를 비교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은행별 인터넷 환전 수수료 비교 사이트

3. 증권사 어플 환전

증권사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해 여름휴가 시즌에 환율우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이벤트 기간에 90~100%까지 우대율을 제공하기도 하니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이 어렵다면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서울역 환전 센터 이용

서울역에 있는 환전 센터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서울역 환전센터에는 KB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3곳이 있는데 달러와 유로, 엔화는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을 적용해주기도 합니다.

5. 사설 환전서 이용 환전

은행이나 증권사 등을 통해서 환전이 어려운 경우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서울 명동이나 동대문 같은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에 많이 위치하고 있는데 시중 은행의 고시환율에 비해서 환율이 좋은 편입니다. 예전에는 사설 환전소의 경우 신뢰도가 떨어져 이용하기를 꺼려 했는데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환율 정보를 고시하고 있기 때문에 잘만 이용하면 금융권보다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달러 환율계산기 이용해서 환전 싸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중에서 자장 저렴하게 환전방법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생활정보 더 보기+

📌 주유소 가격비교 가장 싼 주유소 찾기

📌 김포공항 주차비 할인받는 방법 주차요금 50% 할인

📌 인천공항 주차비 다자녀 할인 50% 신청 감면 받는 방법

📌 KTX 승차권 할인 예매 최대 40% 할인 받는 방법

📌 대형마트 휴무일 5월 가정의달(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