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급여 신청 방법 및 처리절차 알아보기
주거급여는 취약계층에 임차료를 보조하고 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임차가구에 대한 임차금여와 자가 가구에 대한 수선 유지급여로 나눠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주거급여 지원대상과 지원내용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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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거급여 신청 방법
주거급여 신청방법 오프라인, 온라인 신청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 구비 서류 준비
-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온라인 신청
- 복지로 홈페이지 신청
주거급여 온라인 신청은 아래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신청시 필요서류
- 주거급여신청서
-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 임대차 계약서
- 소득 재산신고서
- 신분증
신청서 및 서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구비되어 있으며, 대리신청을 할 경우 위임장 및 수급자,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관할 주민센터 찾는 법
관할 주민센터 찾기는 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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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신청하기
온라인으로 주거급여 신청시 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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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급여 신청 처리절차
주거급여 처리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 :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및 온라인 신청
- 대상자 조사 및 심사 : 시군구에서 조사 및 심사 진행
- 대상자 확정 : 시군구에서 주거급여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
- 이의 신청 접수 : 이의가 있는 경우, 시도에서 이의 신청
- 주거급여 지원 : 시군구에서 대상자에게 주거급여 지급
주거급여 문의하기
주거급여 관련 문의는 마이홈 콜센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마이홈 콜센터 : 1600-0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