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이직이나 금융 서비스를 신청할 때, 반드시 필요한 제작증명서는 소속되어 있는 직장에 요청해서 발급 받게 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유(회사폐업 등)에 의해서 직장에 요청할 수 없을때,
인터넷을 통해서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증명서 관련 정보
📌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수령나이, 모의계산, 납부액) 📌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2023년 최신)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인터넷발급 PDF 저장하는 방법 📌 실업급여 수급자격, 쉽게 알아보는 방법 📌 실업급여 신청, 미리 수령액 확인해보는 모의계산(2023년) |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온라인)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개인 인증 후,
간단하게 재직증명서 효력을 갖는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하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② 홈페이지 메인 하단에 ‘개인 서비스’ 항목에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거나 혹은 상단 메뉴에서 [전자메뉴] – [개인민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인증이 필요한데 간편 인증 및 SNS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합니다.
④ 개인 인증 로그인을 완료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모두 동의함으로 체크하고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국문을 선택한 경우, 위와 같이 재직했던 회사의 국민연금 가입내역 리스트가 출력되고, 전체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사업장만 선택해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⑥ 만약 영문 재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영문 탭을 선택합니다.
업장 선택 시 체크박스로 선택후 상단 ‘SEARCH’ 버튼을 누르시면 선택한 사업장의 사업장 명칭 변경 내역만 조회됩니다.
⑦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한 국민연금가입내력은 프린터, 팩스, 전자증명서 형태로 발급(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한 국민연금가입내역서 한글/영문으로 출력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 직장이나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발급 요청하기 어려운 경우,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