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이사를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인터넷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나 정부24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사한 곳으로 모든 우편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이전서비스는 일정 기간동안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이용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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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물 주소 변경 신청 2가지 방법
우편물 주소 변경 신청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24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
이사를 하게 되면, 보통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게 되는데 이때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거이전 우편물이전 서비스는 정부24를 통해서 전입신고 후 이용이 가능하고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동일권역의 경우, 최초 3개월은 무료고 3개월 연장시 4,000원 👉 타권역의 경우, 최초 3개월 이내 7,000원 이며 3개월 연장시 추가 7,000원 |
우체국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해서 우편물 주거이전 전송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 접속 후,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 신청 메뉴를 이용하면 우편물을 이사한 곳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인터넷 주거이전서비스도 민원24를 통해서 전입신고가 완료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인터넷 주거이전서비스 이용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동일권역의 경우, 3개월 이내 무료, 3개월 연장시 4,000원 👉 타권역의 경우, 3개월 이내 7,000원, 3개월 연장시 7,000원 |
이상으로 정부24와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통해서 이사 후 우편물 수령주소를 변경 신청하는 인터넷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편물 하나하나 주소지를 변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만큼 전입신고시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